가족 여행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에어비앤비 숙소 찾기

Administrator
630 조회수

이달 초 에어비앤비는 여행을 통해 어린 두 아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기 위해 플로리다의 집을 떠나 1년 동안 세계 여행을 하고 있는 레이와 체리사 포프 가족 이야기를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편안하게 안주해서는 성장과 변화를 이룰 수 없다"라고 레이님은 말합니다.

 

포프 부부가 정한 여행의 핵심 원칙은 몇 군데 장소에서 수개월씩 머물면서 현지 일상을 경험하고 지역사회를 알아나간다는 것입니다. "집 같은 편안함을 느끼며 이웃과 사귀고 가게 주인들과 친분을 쌓고, 가능하다면 봉사활동도 하고 싶어요"라고 체리사님은 말합니다.

 

아일랜드 클레어 카운티에서 소풍을 즐기는 포프 가족아일랜드 클레어 카운티에서 소풍을 즐기는 포프 가족

내 집이 아닌 곳에서 머물기에 4~6주는 긴 시간일 수 있지만, 포프 가족은 지금까지 여러 차례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멋진 경험을 했다고 말합니다. 에어비앤비는 포프 가족을 만나 아이들과 함께 지낼 에어비앤비 숙소를 선정할 때 고려할 점, 숙소를 선정하는 방법, 도움이 되는 조언 등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레이님과 체리사님 부부는 유용한 팁뿐만 아니라, 겉보기에는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여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숨은 보석 같은 숙소를 찾아낼 수 있는 검색 및 질문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었습니다.

 


다른 아이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우리 아이들은 어른의 시선으로 봤을 때는 크게 기억에 남을 것 같지 않은 것들에 열광해요. 여행 중 머물렀던 숙소나 방문지에서 저희 예상과는 다른 것에 '꽂힐' 때가 많죠.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에 가는 것도 멋지지만, 아이들은 '우리가 묵었던 에어비앤비 숙소에 있던 고양이가 정말 최고였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숙소를 검색할 때는 이런 사항을 염두에 두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특징이나 편의시설을 유심히 살펴봐요.

 

가족 여행 애호가이자 레바타스(Levatas)의 성장 부문 수석 부사장인 레이 팝님

 

레이님과 체리사님이 숙소를 예약할 때 어떤 사항을 확인하고 어떤 질문을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숙소에 수영장, 넓은 마당이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수영하거나 마당에서 뛰노는 시간의 양과 질을 결정하는 데는 장난감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수영을 위한 물놀이 장난감, 마당에서 갖고 놀 수 있는 공이나 원반, 게임 등이 있어야 하죠. 장난감은 아이들의 놀이에 상상력을 더해줍니다. 여행하면서 이런 걸 챙겨 다닐 수 없기 때문에 저희는 숙소를 예약할 때 장난감이 있는지 살펴보고 물어봐요. 

 

마당에서 야생 긴꼬리너구리붙이를 발견하고 기뻐하는 아이마당에서 야생 긴꼬리너구리붙이를 발견하고 기뻐하는 아이

현지의 야생동물

아이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우리 아이들은 동물을 정말 좋아해요. 숙소 근처에 있는 말 농장, 마당을 뛰어다니는 개구리, 물고기가 있는 어항, 동네에 있는 온순한 고양이나 강아지 등에서 큰 기쁨을 느끼죠. 코스타리카에서 묵었던 숙소에서 긴꼬리너구리붙이가 큰 이구아나를 쫓아가는 걸 본 적이 있는데, 아이들이 몇 주가 지나서도 그 얘기를 할 정도였어요.

 

근사한 숙소 구조

숙소 페이지만 봐서는 숙소 내 각 방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숙소 구조에 대해 좀 더 조사해보면 확실히 그 가치를 발휘해요. 지금 머물고 있는 포르투갈의 숙소에서 아이들은 꼭대기에 있는 망대를 침실로 쓰고 있는데, 이 방을 정말 좋아해요. 하지만 방에 들어가려면 가파른 사다리를 올라야 해서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건 아니에요. 아이들이 쓰는 방과 부모 방의 거리도 중요할 수 있어요. 아이가 새로운 곳에서 혼자 자는 것을 무서워하나요? 아이들이 매일 밤 부모님과 함께 자고 싶어 한다면 굳이 침실 4개짜리 숙소를 구할 필요가 없어요.

 

포르투갈 숙소 근처의 공원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아이의 모습포르투갈 숙소 근처의 공원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아이의 모습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놀이시설

어린아이를 가진 부모에게 차도는 불안한 곳이죠. 차가 많이 다니는 길이나 대로가 바로 근처에 있어서 매번 건너야 한다면 걱정거리가 하나 더 늘게 되고, 걱정이 있으면 편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일에 집중할 수 없어요. 공원, 놀이터, 수영장이 숙소 근처에 있으면 정말 좋지만, 거기까지 가는 길을 잘 살펴보면서 마음 놓고 아이들을 혼자 보낼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건조기의 중요성

부모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지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아이들은 옷을 금방 더럽힙니다. 옷을 여러 번 갈아입기 때문에 세탁기를 많이 쓰게 되는데, 건조기는 모든 숙소마다 갖춰져 있는 게 아니에요. 사실 남미 대부분의 지역과 유럽, 아시아의 많은 지역에서 건조기를 갖춘 가정은 찾기 힘듭니다. 따라서, 건조기가 있는 숙소를 찾거나 빨래를 널 건조대가 충분한지 확인하거나 가까운 빨래방이 어디인지 알아두면 세탁물 건조 시간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돼요. 특히 적은 수의 옷가지로 여행하는 경우에 말이죠.  

 

칠레 산티아고를 여행 중인 포프 가족칠레 산티아고를 여행 중인 포프 가족

포프 가족은 가족 여행객에 적합하도록 숙소를 꾸미거나 숙소 설명글을 작성하려는 호스트에게 주는 조언도 잊지 않았습니다.

 

재미를 부각시킬 것

가족 여행에 딱 맞는 숙소라고 확신한다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세요. 수영장에 설치된 농구대, 아이들이 매달려 놀 수 있는 넝쿨은 물론, 쓰지 않고 옷장에 보관된 드론까지, 사소해 보이더라도 이런 것들을 숙소에 배치해 보세요. 아이의 입장에서, 또는 아이가 재미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부모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세요. 저희는 숙소를 결정할 때 가족 전체의 의견을 따르고, 아이들의 입김이 꽤 세답니다.

 

어린이를 위한 안내문

많은 호스트가 숙소 내 각종 물건의 위치, 기기 작동법, 와이파이 비밀번호 등에 대한 안내 사항이나 숙소 이용규칙을 훌륭하게 작성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스트에게 아주 유용하므로, 혹시라도 이런 안내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면 반드시 제공하시길 권해드려요. 하지만 이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서, 아이들을 위한 안내문을 작성해 보면 어떨까요? 장난감과 게임은 어디에 보관되어 있나요? 숙소가 있는 동네의 흥미로운 점은 무엇인가요? 작성한 내용이 무엇이든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세심함을 느끼고 고맙게 여길 거예요.

 

칠레 아타카마에서 말을 타는 포프 가족칠레 아타카마에서 말을 타는 포프 가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보드 게임, 카드놀이, 책 등을 갖춰놓은 호스트가 많은데, 여행하면서 이런 걸 챙겨다니는 사람은 (저희를 포함해) 별로 없기 때문에 아주 유용해요.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거든요. 하지만 큰 기대를 갖고 게임을 열었는데 구성품 일부가 없거나 설명서가 찢어져 있거나, 심지어 실제 내용물이 상자에 적힌 게임과 다를 때의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수시로 점검해서 모든 것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네가 주는 즐거움

커다란 나무나 이와 비슷한 구조물이 있다면, 여기에 그네를 다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타이어, 밧줄, 나무판 등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아이들은 그네라면 다 좋아해요. 물론 그런 연구 결과는 없겠지만,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죠. 코스타리카 숙소에서 우리 아이들이 밤낮으로 그네를 탄 걸 보면 그게 사실이란 걸 알 수 있어요. 또한, 부모들이 그네 타는 아이들의 모습을 찍으면서 숙소도 자연스럽게 사진에 담게 된다는 건 보너스죠. 

 

여행 중 온라인으로 학교 수업을 듣는 아이의 모습여행 중 온라인으로 학교 수업을 듣는 아이의 모습

와이파이가 작동하지 않을 때의 대책 마련

어떻게 보더라도 와이파이는 많은 가족들이 중요한 요소로 꼽는 것입니다. 저희는 여행 중에도 일해야 하고 아이들도 클라우드에서 학교 수업을 듣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아주 중요해요. 그래서 와이파이가 있고 연결이 안정적이라는 숙소 설명을 보면, 실제로도 그렇기를 기대해요. 하지만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특히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에서는 이런 문제가 잦을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이 끊겼을 때를 위한 대비책을 마련해 두는 게 좋아요. 핫스팟 기능이 있는 휴대전화나 교체용 새 하드웨어를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심지어 전력 회사에 일하는 사촌이 대비책이 될 수도 있죠. 빠른 시간 내에 인터넷에 다시 연결될 수 있다면, 특히 외국인 여행자가 많은 숙소의 경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인스타그램 계정 @globepoppin에서 포프 가족의 여행을 팔로우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추천 주제: 트립, 가족, 기획 기사, 숙소

레이블 (1)
0 응답
게시물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