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예약, 어떤 호스트에게 적합할까요?

Administrator
1,524 조회수

즉시 예약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

즉시 예약은 호스트가 각 예약 요청을 일일이 검토하고 수락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예약 가능한 날짜에 게스트가 숙소를 즉시 예약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매우 효과적인 기능입니다.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할 뿐만 아니라, 게스트의 예약 절차가 간편해진 덕에 수입이 늘어났다고 많은 호스트가 말합니다. 또한 즉시 예약이 가능한 숙소는 에어비앤비 검색 결과의 상위에 표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도 고아의 호스트인 안토니오님은 "즉시 예약 덕을 정말 많이 보고 있다"고 말합니다. "항상 달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만 하면 제가 일일이 관리하지 않아도 수많은 게스트가 간편하게 예약한답니다."

 

달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성공적으로 즉시 예약을 운영하는 비결입니다. 달력을 제때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예기치 않은 예약을 호스팅해야 하거나 일정 오류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는 에어비앤비에서 매우 심각하게 여기는 사안으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달력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려면, 주로 사용하는 달력(iCal, 구글 등)과 동기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절차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예약 전에 게스트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다는 우려 때문에 즉시 예약 기능 사용을 꺼리는 호스트도 계실 겁니다. 이 경우, 다른 호스트로부터 긍정적인 후기를 받은 게스트 또는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을 인증한 게스트만 즉시 예약할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 인사말을 저장해두고 인사말에 숙박의 세부 사항을 묻는 질문도 포함하실 수 있습니다(예: 일행이 있으신가요? 여행 목적이 어떻게 되시나요? 숙소 이용규칙을 읽어보셨나요?). 즉시 예약을 하는 게스트는 예약 과정에서 이 내용을 보게 됩니다. 예약이 확정되면, 필요한 경우 추가 질문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에는 게스트가 예약 요청을 보내도록 설정했었다"는 샌프란시스코의 호스트 크리스틴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게스트 요건(긍정적인 후기)을 에어비앤비에서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에는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하는 게 더 합당하다고 생각했죠. 직접 예약 요청을 검토할 때와 마찬가지로 게스트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조회수와 예약을 늘릴 수 있으니까요."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해도 예약 요청이 들어올 수 있는 이유

즉시 예약이 가능한 숙소라고 해도 게스트로부터 예약 요청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스트가 한동안 달력을 업데이트하지 않았거나 최근에 예약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다면 예약 요청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또한, 호스트가 설정한 즉시 예약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게스트는 예약 요청을 보내야 합니다. 일단 예약 요청이 들어오면 호스트는 24시간 안에 예약을 수락 또는 거절하여 응답하거나, 요청을 보낸 게스트에게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일부 호스트가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

즉시 예약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예약 요청이 본인의 호스팅 스타일에 더 잘 맞다고 생각하는 호스트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소노마의 호스트인 애니님은 지역 호스팅 규정에 따라 30일 이상의 장기 숙박만 호스팅하기 때문에 예약 요청 기능을 이용합니다. 애니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도 즉시 예약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요. 하지만 이렇게 긴 시간 동안 누군가를 호스팅하는 경우에는 미리 파악해두어야 할 사항이 한둘이 아니랍니다. 집에 세입자를 들이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캐나다 궬프의 호스트인 니콜라님은 주변 환경에 특히 민감하기 때문에 집에서 아무 향도 나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예약 요청 기능을 이용해 게스트들이 이렇게 특수한 숙소 이용규칙에 동의할 의향이 있는지 확인하죠. "향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편두통이 발생해요. 그래서 향 알레르기에 대해 이해해줄 수 있는 게스트가 필요하답니다."라고 니콜라님은 말합니다.

 

숙소 특성상 숙박 전에 게스트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는 호스트의 경우에도 즉시 예약 대신 예약 요청 기능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이나 어린이가 사는 집 내부의 개인실 숙소나, 지나치게 소박해서 일부 게스트에게는 불편할 수 있는 공간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게스트가 숙소의 모든 특이사항에 대해 숙박 전에 파악해두는 것이 필요하다면 예약 요청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시 예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

호스트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 대해 엄격한 정책을 적용합니다. 신뢰성은 훌륭한 호스트의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즉시 예약을 허용하는 호스트의 경우 예약이 확정된 후라도 예약이 꺼림칙하게 느껴진다면(예: 예약한 게스트가 숙소 이용규칙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지 묻는 경우) 페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 취소 도구를 이용해 예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1년에 3회까지 허용됩니다. 단, 예약을 취소해야 한다는 것은 즉시 예약 기능이 현재로서는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을 취소한 경우 향후 몇 건의 예약에 대해서는 즉시 예약 기능을 해제하고 예약 요청을 받도록 에어비앤비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시 예약 기능 사용 여부 설정을 변경하시겠어요? 여기서 절차를 확인하세요.

레이블 (1)
3 응답

RE: 즉시 예약, 어떤 호스트에게 적합할까요?

Level 1

유익한 정보 감사 합니다. 

RE: 즉시 예약, 어떤 호스트에게 적합할까요?

토론방의
Seoul, KR
Level 1

감사합니다 

RE: 즉시 예약, 어떤 호스트에게 적합할까요?

토론방의
Gwangju-si, South Korea
Level 1

 즉시예약기능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게시물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