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에게 안 좋은 게스트 후기를 받았어요.

토론방의
Seoul, South Korea
Level 1
196 조회수

Screenshot_20220806-233445_Airbnb.jpg

지금까지 에어비앤비 이용하며 이런 후기 받아본 적이 처음이라 넘 당황스러워서 호스트님들 계신 커뮤니티까지 오게 됐네요.

 

개인 가정집 위주로 예약하고 있고, 특히 소음과 청결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숙소 컨디션 그대로 깨끗히 유지해서 체크하웃 하고요. 큰 소리 지르거나 이것저것 요구하지 않아요. 모든 숙소 방문 시 그렇습니다.

 

근데 저런 후기를 받았네요. 게스트 역할은 잘 수행했다 생각했는데요. 모자람이 있는 숙소였지만 호스트 영업 방해되실까봐 별 5개로 주고 후기까지 좋게 남겨줬는데 뒷통수 맞은 기분입니다.

 

아침 루틴으로 영어 낭독 연습하면서 방 안에 들어가서 혼자 녹음 했고요. (아침 7시 경, 5분 정도, 3박 중 1회)

만두는 먹고 남은 게 있어서 냉장고에 냄새 밸까봐 밤 10시쯤 테이블 위에 두고, 다음 날 아침 9시쯤 먹고 치웠어요.

 

그런데 이게 잠자는 데 방해됐다, 거슬렸다 할 정도인지 호스트님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게스트 후기 시스템이 도입되고 받은 첫 비선호 후기인데 앞으로 숙소 예약 시에 호스트들로부터 예약 거절 당할까봐 걱정되기도 하고, 영어 말하기와 만두로 저런 평을 받으니 좀 어이없기도 하네요. 그렇게 넘어갈 수 없었던 잘못인가 싶어서요.

 

앞으로 예약에 차질 있는 후기일까요?

그리고 호스트 입장에서 저 정도가 거슬리는 매너인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게스트로서의 제 행동도 돌아봐야 하니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0 응답
게시물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