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 2년만에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토론방의
Manly, Australia
Level 1
1,398 조회수

8월15일-12월까지 장기고객이

10월18일에 연락와서 내일 체크아웃 하겠다 하여서. 

작성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 이 고객이 예약변경을 요청했지만, 저는 10월달 돈은 다 받았으면 합니다. "급작스런 취소로 인해 손해를 보기 싫다" 하였습니다. 

상담원 Evelyn과 통화당시, 10월달 돈 다 받을거며 문제 없다란 말을 여러번 들었고, 변경도 해주겠다 하였는데.. 알고보니 취소가 아닌 변경을 하여 대금수령내역에 -79만원이 찍혔습니다.

그 여파로 10월달 대부분 대금수령을 못받는 상태입니다. -79만원을 메꾸기까진 11월 20일 정도까지 돈을 못받는다네요. 11월 20일까지 예약을 통한 대금수령은 다 -79만원을 메꾸는데 나갑니다. 자원봉사 하는 수준이 된거죠. 

10월 초부터 10번이상 고객센터 전화를 하였지만, 현재 5여명 정도의 상담원과 서로 폭탄돌리기, 똑같은 설명 및 과정, 기다리라 하면서 해결책 없는 교과서 답변 등등

정말 지치네요.

상담원 Evelyn을 연결해 줄수도 없으며, 해당 상담원과의 통화녹음은 개인보호 이유로 다시 들을수 없다네요.

정말 한달동안 똑같은 설명을 여러 상담원에게 해줘야 하고 똑같이 기다리고, 해줄것 처럼 하더니 솔루션은 없고.. 지치네요.. 한달동안...

Screenshot_20211030-183035_Airbnb.jpg

 전화통화로는 cancel과 10월달 전체 돈 받는데 문제 없는지 3번이상을 물어봤고 확답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상담원은 사진상의 상담 메시지를 보았을땐, 제가 cancel 요청을 했고 서로의 misscommunication 으로 인해 예약 변경요청 완료 됐고, 제가 또한 I agree 를 메시지창에 썼기 때문에, 예약변경이 완료 문제없이 성공적으로 된거랍니다.

 

예약변경은 상호간의 합의로, 10월달 돈 전체를 절대 받을 수 없고 10월19일 일짜로 대금조정이 들어갑니다.

 

예약취소는 10월18일자로 취소와 함께 게스트의 급작스런 취소로 인해 대금을 어느정도 받습니다.

 

상담원 Evelyn과의 미스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일어난 일은 맞지만

사진상의 대화만보고 미스커뮤니케이션 이라 하기엔, 통화 상담중에 3번이상이나 cancel, 10월달 전체 돈받는거 confirm을 했습니다.

 

처음엔 미스커뮤니케이션 정도라 생각하였지만, 한달동안의 폭탄돌리기, 소득 없는 자원봉사 호스팅, 해결책 없는 교과서 상담으로 인해

7사소한 예약변경, 취소의 차이점으로 유린, 사기 당한 심정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두서 없이 가독성 떨어지는 장문의 글 처음 써보네요. 정말 짜증이 나서요 월요일에 마지막 상담하고 예약 다 무시하고 그냥 숙소 폐쇄 할 생각입니다.

1 응답

RE: 호스트 2년만에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Level 1

속상하시겠네요

 

게시물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