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스케치: 2019년 4월 에어비앤비 글로벌 호스트와의 만남 투어

Administrator
575 조회수

대장정의 시작 에어비앤비 일본 컨트리 매니저인 야수님과 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 팀의 제너럴 매니저 로라 챔버스님이 도쿄에서 글로벌 투어를 시작하는 모습입니다.대장정의 시작 에어비앤비 일본 컨트리 매니저인 야수님과 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 팀의 제너럴 매니저 로라 챔버스님이 도쿄에서 글로벌 투어를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에어비앤비는 2019년의 첫 호스트 Q&A를 글로벌 투어의 현장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 에어비앤비의 로라 챔버스님과 팀원들은 여러 도시의 호스트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의견을 들어보는 월드 투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12일의 일정 동안 도쿄, 시드니, 로마, 런던, 토론토 등 5개 도시에서 약 300명의 호스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대화 세션에서, 호스트 여러분들은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도입되었으면 하는 제품과 기능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의 시간을 갖고, 게스트 프로필 사진, 위치 카테고리에 대한 평점, 호스트 수수료 등 중요한 주제에 대한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현장 영상과 답변 요약본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짬을 내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잊지 않았답니다. "호스트들과 그렇게 오랜 시간을 함께할 수 있었던 게 가장 좋았어요." 샌프란시스코의 에어비앤비 본사로 돌아온 며칠 후 로라님이 말합니다. "사실 지금 시차 때문에 상당히 피곤한 상태인데도 호스트 여러분을 지원하고 이분들과 함께 멋진 일을 해나간다는 생각에 힘이 넘치네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는 정말 멋진 분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런 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게 참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아래에서 이번 글로벌 투어 사진을 확인하시고, 다음 이벤트를 위해 시간을 비워두세요. 에어비앤비는 여름에 진행될 다음 번 호스트 Q&A 이벤트를 이미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할게요!

 

 

도쿄

 

20190403_Airbnb_Chambers_Tokyo_038.JPG

 

마법 같은 여정 통역가(맨 왼쪽) 덕분에 현지 호스트와 로라님(왼쪽에서 두 번째)을 포함한 에어비앤비 직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호스트 한 분은 지금은 어린 자녀 때문에 여행을 할 수 없지만, 호스팅을 통해 다른 세상도 경험하고 자녀들에게도 새로운 문화를 소개할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남편과 함께 호스팅하는 또 다른 호스트는 자녀가 없지만, 에어비앤비 덕택에 전 세계에 아들딸이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하셨답니다. 가족 구성은 서로 달랐지만 모든 호스트가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은 게스트들과 친분을 쌓는 것이 정말 즐겁다는 것이었습니다.  

 

20190404_Airbnb_Chambers_Tokyo_094.JPG

 

장애인 편의시설 지원 에어비앤비의 장애인 접근성 프로그램 매니저인 스린님(왼쪽)은 아시아 전역을 돌면서 장애인 접근성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스린님과 로라님(오른쪽)은 도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숙소에 장애인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이를 숙소 사진에 포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시드니

 

20190405_Airbnb_Chambers_Sydney_024.JPG

 

인연 만들기 호스트 브론님(왼쪽)과 로라님이 칵테일 리셉션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입니다. 에어비앤비 플러스 팀도 시드니에서 플러스 프로그램 참여 절차 개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호스트의 의견을 들어보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런던

 

IMG_2276.JPG

 

어디서나 우리 집처럼 에어비앤비 소속감의 상징인 벨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프로그램 매니저인 애나 우님(앞줄 맨 왼쪽에서 두 번째)과 함께 포즈를 취한 에어비앤비 호스트 여러분. 런던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많은 호스트가 최근 있었던 에어비앤비 게스트 프로필 사진 절차 변경과 관련한 불만을 표하고 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사전에 알고 싶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하지만, 데니스님(맨 왼쪽)을 포함한 여러 다른 호스트는 이번 변화를 적극적으로 지지했습니다. 데니스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많은 게스트가 제게 '정체성을 이유로 예약 요청을 거절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기에 당신을 호스트로 선택했다'고 말했답니다. 에어비앤비가 차별 금지에 대한 정책을 고수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90410_Airbnb_Chambers_London_018.JPG

 

커뮤니티 만들기 이벤트가 시작되기 전 대화를 나누고 있는 패트리샤, 페니, 헨리에트님(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많은 호스트가 다른 호스트와의 교류를 원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호스트 잭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에어비앤비가 잊지 말아야하는 점이 있어요. 기술을 이용해 모든 것이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현대 사회일수록 인간적인 감수성을 잃어버리면 안 됩니다. 바로 이 점이 에어비앤비가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지점이니까요.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잃으면 커뮤니티가 유지될 수 없어요."  

 

 

로마

 

20190408_Airbnb_Chambers_Rome_008.JPG

 

체크인 슈퍼호스트인 안토넬라님(가운데)은 자신의 플러스 숙소에서 로라님(오른쪽)을 호스팅했습니다. 호스트 Q&A 이벤트로 향하기 전에 이탈리아 커뮤니티 센터 관리자인 프란체스카님(왼쪽)도 잠시 들렀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진행된 호스트 Q&A에서는 호스트 한 분이 슈퍼호스트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셨습니다. 슈퍼호스트가 신규 호스트의 숙소에 묵으면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해주고 첫 게스트를 호스팅하기 전에 유용한 팁도 제공해주는 거죠.

 

20190408_Airbnb_Chambers_Rome_054.JPG

 

잊지 못할 트립: 에어비앤비 팀이 호스트 베로니카님(가운데)과 함께 파스타 만들기 트립에 참여하며 테이블에 앉아 식사를 즐기는 모습.  트립 호스트들은 향후 숙소 호스트와 팀을 이루어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는 것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셨습니다. 이런 유형의 패키지 상품이 에어비앤비에서 바로 제공되지는 못하지만, 트립과 숙소 호스트는 현지 호스트 그룹과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센터를 통해 서로 교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기뻐했습니다.

 

 

토론토

 

20190411_Airbnb_Chambers_Toronto_019.JPG

 

호스피탈리티 파트너: 에어비앤비 커뮤니티 센터의 리지님(왼쪽), 에어비앤비의 노라님(가운데)이 토론토 호스트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호스트가 현지 지역사회와 동료 호스트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가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0190411_Airbnb_Chambers_Toronto_011.JPG

 

호스트에 대한 감사 2019년 4월 글로벌 호스트와의 만남 투어의 마지막 장소인 토론토에서 함께해주신 멋진 호스트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호스트 바브님은 호스팅을 하면서 마주하는 사소하면서도 소중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저희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생생한 이벤트 현장 모습을 더 확인하고 싶으시면 커뮤니티 센터의 리지님이 작성하신 여행 일지를 확인해보세요. 리지님은 로라님이 이끄는 에어비앤비 팀과 함께 글로벌 투어에 함께했습니다.

0 응답
게시물 작성하기